3. 제어문

 

  이번 장에서는 if, while , for 등의 제어문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.

이러한 것들을 알아보기 전에 집을 짓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.

  나무, 돌, 시멘트 등은 집을 짓기 위한 재료가 될 것이고, 철근 같은 것은 집의 뼈대가 될 것이다.

이것은 프로그램의 경우와 매우 비슷하다.

  즉 나무, 돌, 시멘트 등의 재료는 바로 자료형이 될 것이고 집의 뼈대를 이루는 철근이 바로 우리가 이 곳에서 알아볼 제어문이 될 것이다.

즉, 자료형을 그 근간으로 하여 그것들의 흐름을 원활히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, 이것이 바로 지금부터 공부할 제어문이다.

 

지난 과정 되짚기

Question 1 다음 중 파이썬의 제어문이 아닌 것은?

 

  if
  else
  fot
  while

 

정답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