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1 #include <stdio.h> 02 #include <stdlib.h> 03 #include <string.h> 04 #define SIZE 5 05 06 typedef struct student{ 07 int std_id; 08 char name[20]; 09 } STUDENT; 10 11 void nameChange(STUDENT sname) 12 { 13 char* tname= s.name.name; 14 printf("변경할 이름을 입력하시오 : "); 15 scanf("%s",tname); 16 strcpy(sname.name, tname); 17 } 18 19 int _tmain(int argc, _TCHAR* argv[]) 20 { 21 STUDENT std = { 20150001, "홍길동" }; 22 printf("학생번호 : %d\n학생이름 : %s \n", std.std_id, std.name); 23 nameChange(std); 24 printf("학생번호 : %d\n학생이름 : %s \n", std.std_id, std.name); 25 system("pause"); 26 return 0; 27 }
01 #include <stdio.h> 02 #include <stdlib.h> 03 #include <string.h> 04 #define SIZE 5 05 06 typedef struct student{ 07 int std_id; 08 char name[20]; 09 } STUDENT; 10 11 void nameChange(STUDENT *sname) 12 { 13 char* tname= s.name -> name; 14 printf("변경할 이름을 입력하시오 : "); 15 scanf("%s",tname); 16 strcpy(sname -> name, tname); 17 } 18 19 int _tmain(int argc, _TCHAR* argv[]) 20 { 21 STUDENT std = { 20150001, "홍길동" }; 22 printf("학생번호 : %d\n학생이름 : %s \n", std.std_id, std.name); 23 nameChange(&std); 24 printf("학생번호 : %d\n학생이름 : %s \n", std.std_id, std.name); 25 system("pause"); 26 return 0; 27 }
구조체 포인터 사용예
구조체 포인터를 잘 활용하면 프로그램 성능을 향상시킨다.